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 Players

ship:mordu
이브온라인 팩션별 함선 세부 정보
/ / / /
ETC
함선(함급) 세부설명

함선/모르두

모르두스 리전 (Mordu's Legion, 모르두의 군단) 함선의 특징

  • 외형
    • 근미래에 나올법한 전투기스러운 디자인. 멋지다.
    • 이름은 전설의 개들에서 따왔다.
    • 설정상 구리스타 해적단이 신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타격함을 개발하고 있다는 첩보를 받고 이에 대비해 캡슐리어들의 전술에 맞춰더러운 카이팅 개발된 함선들.
  • 공격
    • 미사일 특화.
    • 미사일 속도가 200% 늘어나고, 비행시간은 50% 감소하여 결과적으로 사거리가 50% 증가, 타 미사일쉽의 사거리 보너스와 같은 수준이긴 한데 적한테 날아가는 시간이 절반으로 절약되는 꼴이라 효율이 더 좋다.
    • 대미지 보너스가 높게 잡혀 있는데 그렇다고 런처 수가 적은 것도 아니다.2) 덕분에 셋 다 동급 미사일함 중에서 딜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특성상 장거리 미사일을 써야 하는 카이터주제에 맞으면 아픈 이유이기도.
    • 다만 폭발 반경이나 폭발 속도 보너스는 없기 때문에 실질 딜을 챙기려면 별도의 보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 물론 동급함과 주로 싸우는 PVP에선 스킬 등으로 때울 수 있는 부차적인 문제이지만…
    • 또한 문제점을 하나 더 꼽자면 바로 비행시간. 미사일 자체가 정수 이외의 소수점 수준의 비행시간의 경우 확률적으로 계산하는데 팩션 특성상 시간당 비행거리가 압도적으로 긴 모르두스의 경우 미사일 비행거리의 편차가 큰 편이다3). 이는 모듈, 임플란트를 이용해 비행시간을 조절해 주는 것으로 해결 가능.
  • 방어
    • 실드 탱킹.아머 탱킹
  • 전자전
    • 워프재머 사거리 보너스가 달려있다. 최대 50%까지 늘어난다.
  • 캐퍼시터
  • 스킬
    • 칼다리 : 미사일 대미지
    • 갈렌테 : 워프재머 사거리

2014년 추가된 팩션 함선으로 해적 카테고리지만, 사실 해적은 아니고 용병집단이다. 여타 다른 팩션 함선처럼 LP샵에서 구입 가능한데, 해적팩션처럼 하이섹 성계에 모르두 스테이션이 없는것이 함정. 또한 로섹 벨트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모르두 랫4)이 나오는데, 잡으면 거의 100%확률로 BPC를 드랍한다. 프리깃과 크루저의 경우 기본 속력 자체는 물론이고 얼라인도 빠르다. 거기다 워프재머 관련 보너스도 갖고 있기 때문에 그야말로 카이팅에 특화되어 있다. 거기다 미사일에 붙은 보너스가 꽤 커서 분명 멀리서 카이팅을 하는데 딜 또한 꽤 아픈 편.

1. 프리깃

1.1. Garmur

Garmur
가머
33816.jpg
3 High / 4 Medium / 3 Low 3 Launcher
롤 보너스
 미사일 속도 200% 보너스
 미사일 비행시간 50% 감소
Caldari Frigate 보너스 (스킬 레벨당)
 미사일 대미지 25% 보너스
Gallente Frigate 보너스 (스킬 레벨당)
 워프 스크램블러, 워프 디스럽터 사거리 10% 보너스
 
YC 116년, 모르두 군단 정보부는 구리스타스가 미지의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타격용 함선을 제작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르두 군단 또한 자체 함선을 제작하는데 박차를 가했으며 이러한 일련의 결정은 새로운 캡슐리어 전략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이었습니다. 그 결과 전술적 유연성과 강력한 화력을 보유한 새로운 형태의 타격용 함선이 탄생했습니다.

가머는 모르두 군단의 공격 진형에서 미사일을 통해 신속한 공격 전술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카이팅 완전체. 사거리 40키로 대에서 5천정도의 속도로 UFO처럼 날아다니면서 미사일을 쏘아댄다. 임플란트니 부스터니 이것저것하면 거의 8천정도의 속도로 카이팅을 하는데 따라갈 수도 도망갈 수도 없다. 유일한 대처법은 안 만나거나, 먼저 포켓에 대기하는 상황에서 가머가 워프인 해온 1초에 승부를 걸거나, 스나이핑 세팅.
카이터 주제에 이상할 정도로 짧은 타게팅 거리를 가지고 있다. 피팅 할 때 유의 할 것.

위처럼 라미슬을 이용한 카이팅 핏이 일반적이였으나 로켓을 이용한 핏도 유행하고 있다.

카이팅 끝판왕이라 버너 미션인 어노믹 팀 클리어에 유용하게 쓰이는 편인데, 공격력 보너스가 꽤나 출중해서 아예 극성 로켓런처를 피팅해 사거리를 25KM정도까지 확보한 후 200대 중후반대의 깡 DPS로 버너 로지를 뚫어버리면서 클리어할 수 있다.

이름의 어원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니블헤임의 파수꾼 개에서 가져온 듯.

2. 크루저

2.1. Orthrus

Orthrus
오르서스
33818.jpg
6 High / 5 Medium / 4 Low 5 Launcher / Drone 25, 25
롤 보너스
 미사일 속도 200% 보너스
 미사일 비행시간 50% 감소
Caldari Cruiser 보너스 (스킬 레벨당)
 미사일 대미지 15% 보너스
Gallente Cruiser 보너스 (스킬 레벨당)
 워프 스크램블러, 워프 디스럽터 사거리 10% 보너스
 
YC 116년, 모르두 군단 정보부는 구리스타스가 미지의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타격용 함선을 제작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르두 군단 또한 자체 함선을 제작하는데 박차를 가했으며 이러한 일련의 결정은 새로운 캡슐리어 전략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이었습니다. 그 결과 전술적 유연성과 강력한 화력을 보유한 새로운 형태의 타격용 함선이 탄생했습니다.

모르둔 군단의 타격 대형에서 중심을 이루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위력 미사일과 빠른 기동력을 바탕으로 용병들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 녀석도 카이팅에 매우 유리하지만 프리깃 급과는 다르게 크루져 체급에서는 사거리가 길어지는 녀석들이 많이 등장하기에 좀 아프게 맞게 된다. 그래도 우월한 사거리와 속도는 원할 때 도망갈 수 있는 능력을 보장한다. 프리깃한테 물렸을 때 빼고…

하섹 데드를 털 때 좋은 함선인데 미사일 보너스 특성상 무기를 뭘 쓰느냐에 따라서 딜과 스피드, 사거리를 살릴 수 있기 때문. 또한 데드 사이트 룻 컨테스트가 붙을 경우, 발리도 쎄고 탄속이 워낙 빨라 룻 권한을 놓치기가 힘들다. 만약 룻을 닌자하는 놈이 보인다면 우월한 사거리와 속도로 웦스를 걸고 따라가며 패주자. 탱킹이 좀 평범한 편이긴 한데 어차피 4데드, 4데드급 컴플렉스에서의 중거리 딜링을 감당할 탱은 충분히 나온다. 다만 미사일쉽치고는 카고가 380m3으로 너무 작아서 미사일과 룻을 빼먹을 MTU까지 넣다보면 정말 빠듯해진다.

3. 배틀쉽

3.1. Barghest

Barghest
바르게스트
33820.jpg
8 High / 6 Medium / 6 Low 6 Launcher / Drone 50, 75
롤 보너스
 미사일 속도 200% 보너스
 미사일 비행시간 50% 감소
Caldari Battleship 보너스 (스킬 레벨당)
 미사일 대미지 10% 보너스
Gallente Battleship 보너스 (스킬 레벨당)
 워프 스크램블러, 워프 디스럽터 사거리 10% 보너스
 
YC 116년, 모르두 군단 정보부는 구리스타스가 미지의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타격용 함선을 제작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르두 군단 또한 자체 함선을 제작하는데 박차를 가했으며 이러한 일련의 결정은 새로운 캡슐리어 전략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이었습니다. 그 결과 전술적 유연성과 강력한 화력을 보유한 새로운 형태의 타격용 함선이 탄생했습니다.

바르게스트는 군단의 야망이 응집된 결과물로 고속 미사일 시스템을 탑재한 신속 배틀쉽으로 스커미시 함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원거리 카이팅에 특화된 함선이다. 왜 카이팅 특화냐 하면, 미사일 속도 200% 증가 보너스 덕분에 거리에 따른 딜로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 거의 150km 가까이 떨어져도 한 사이클이 돌기 전에 미사일이 명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미사일쉽은 100km 이상에서 미사일 사격 시 표적이 터져도 미사일을 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함체 가격만 수백밀에 육박하는 비싼 함선이라 가성비가 굉장히 나쁜 편이지만, 비싼만큼 성능도 준수한 편. 카이팅 피팅을 맞추면 4렙미션은 물론이고 일부 5렙미션까지 넘볼 수 있다. 뭣보다 착탄시간이 짧은 장점 덕분에, 미사일이 천대받는 인커전 등에서도 거의 유일하게 취급해 주는 미슬쉽이다.

딱히 별 중요한건 아닌데 전장 1757m로 배틀쉽중에 가장 큰 크기를 가지고 있다. 근데 얇다..프라이팬

실드 인커전에서 종종 볼 수 있다.

이름의 어원은 요크셔 전설에서 나오는 거대한 이빨과 발톱을 가진 검은 개. 유령 개라고도 불리며 특히 영국쪽에서 도시전설로 유명함. (해리포터에서 나오는 그거 맞음)

2)
프리깃급은 유효 런처가 6.75개, 크루저급은 8.75개, 배틀쉽급은 9개. 폭반폭속이나 연사 보너스가 없고 보통 로켓, HAM이 아닌 미사일을 쓰기 때문에 부각이 안 되는 거지 딜링 자체는 상당히 높게 잡혀 있다.
3)
예를 들어 오소러스 미사일이 비행시간 3.5초에 비행속도가 25km쯤 되는데 이게 얘 미사일이 발사 후 3.5초동안 날아간다는 게 아니라 먼저 3초 동안 75km를 간 뒤 남은 0.5초 → 0.5 → 50% 확률로 다시 25km를 비행하느냐 마느냐의 확률굴림을 한다는 뜻이다(…)이뭐병
4)
Mordu's Special Warfare Unit
ship/mordu.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1/26 03:58 저자 180.69.147.217




Copyright ⓒ 2013-2019 Funzinnu All rights reserved. / Documentations under CC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 Alike 4.0 International / Open sources are copyright of their respective owners. EVE Online and the EVE logo are the registered trademarks of CCP hf. All rights are reserved worldwide. All other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EVE Online, the EVE logo, EVE and all associated logos and designs are the intellectual property of CCP hf. All artwork, screenshots, characters, vehicles, storylines, world facts or other recognizable features of the intellectual property relating to these trademarks are likewise the intellectual property of CCP hf. CCP hf. has granted permission to Funzinnu to use EVE Online and all associated logos and designs for promotional and information purposes on its website but does not endorse, and is not in any way affiliated with, Funzinnu. CCP is in no way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n or functioning of this website, nor can it be liable for any damage arising from the use of this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