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티 시스템은 일종의 방아쇠 안전 장치로 실수로 쏘면 안되는 상대에게 총을 쏘는 행동을 방지해주는 시스템이다. 이브온라인에서는 범죄 행위를 하면 행위에 따라서 서스펙트와 크리미널이라는 상태가 15분동안 부여되는데, 이때는 아무에게나 맞아 죽을 수 있으며 하이섹에서 크리미널을 받을 경우 콩코드라는 경찰이 와서 함선을 갈기갈기 찢어버릴 것이다. 타이머 항목도 참고하자.
https://support.eveonline.com/hc/en-us/articles/203268571-Suspect-Timer
남에게 노란색 해골로 표시되며, 아무에게나 공격받을수 있다.
아래 발동 조건중 위 두가지의 경우 캐릭터 시큐리티가 깎이고 센트리건이 공격한다. 범죄자 상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0.0 이하의 시큐리티 지역에서는 무슨짓을 해도 발동되지 않는다.
하이섹에서 일부러 아이템을 훔치고 서스펙트 상태가 되어 날 때려달라고 알짱거리는 놈들이 있는데, 한대 치면 서로간에 듀얼타이머가 걸리므로 아무제약없이 서로 교전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무시하는것이 상책.
한글로는 용의자 상태라고 뜬다.
https://support.eveonline.com/hc/en-us/articles/203268591-Criminal-Timer
남에게 빨간색 해골로 표시되며, 아무에게나 공격받을 수 있다.
캐릭터 시큐리티가 깎이며 센트리 건이 공격하고, 컨테이너를 사출하면 자동으로 소유권이 포기된다.
하이섹에선 콩코드가 출동하여 함선을 파괴시킨다. 콩코드가 아직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워프, 점프, 도킹이 불가능하여 절대 도망갈 수 없으며, 모바일 디팟등 피팅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즉, 0.5 이상 시큐리티 지역에서 이게 걸릴 짓을 하면 무조건 죽는다 잘 알아두자. 반대로 0.0 이하의 시큐리티 지역에서는 무슨 짓을 해도 발동되지 않는다.
서스펙트와 크리미널은 위와 같은 조건에 발동되는데, 저 조건을 뉴비때 다 암기하기도 힘들고, 암기한다 하더라도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애초에 저 서스펙트와 크리미널이 걸릴 행동 자체가 안되게 막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세이프티를 초록색으로 켜놓기만 하면 뭔짓을 해도 서스펙트나 크리미널이 걸려 억울하게 죽을 일은 없을 것이다.(물론 다르게 억울하게 죽을 수는 있지만…) 위에서 언급된 서스펙트 낚시 등도 사실 듀얼 타이머가 걸리는 것을 이용한 낚시이기 때문에, 세이프티 그린이더라도 당할 수 있다.
세이프티 설정 위치는 화면 중간 아래의 캐퍼시터의 10시방향에 있다.
널섹에서는 뭔짓을 하던간에 서스펙트나 크리미널이 걸리지 않으므로 세이프티 설정도 아무 의미가 없다. 널섹에선 세이프티 그린으로해도 총을 쏠 수 있다. 웜홀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