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발키리는 이브온라인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1인칭 비행 슈팅 게임이다. 2012년 CCP사내의 몇명이 이브온라인의 모델을 가지고 오큘러스용 게임을 만들었는데, 이게 너무 재밌어서 정식 프로젝트로 전환되었다.
이브온라인은 함선을 몰지만 이브발키리는 캐리어의 파이터가 된다. 스타크래프트 캐리어의 인터셉터가 되어 1인칭으로 플레이 한다는 말. VR전용 게임으로 VR기기가 반드시 있어야 플레이 할 수 있다. 스토리모드도 존재하지만 유저간 대전모드가 주 컨텐츠이다. 이브온라인과 세계관은 동일하지만 완전히 별개의 게임으로 dust 514처럼 연동되거나 하는건 없다.
적을 타게팅하려면 시점을 돌려 쳐다 보면된다. 기체가 진행하고 있는 방향에 관계 없이 얼굴을 돌리면 자신의 시선에 따라 타게팅 커서가 옮겨진다. 실제 전투기의 HMD와 동일하다.
2016년 3월 28일에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59.99에 구입 가능. 물론 오큘러스가 필요하다. 참고로 오큘러스 가격은 $600. 플레이스테이션도 VR기기가 나올 예정인데 지원 확정이라고 한다. 예상 출시일은 10월. 가격은 미정 HTC 바이브도 지원하기로 확정되었다.출처
이브 : 발키리 워존이 스팀에 출시되었다. VR 뿐만 아니라 게임 패드, 키보드/마우스까지 지원한다.
레이스는 적을 차단하기 위해 설계되었고,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잡힌 기체이다. 주무장은 블라스터와 미사일(HMD조준)이 있고, 방어스킬로 Countermeasures가 있다.
스퍼는 화력은 약하지만 매우 빠른 속도가 특징이다. 무장은 마그캐논 하나 뿐이지만, 일시적으로 초고속으로 이동 할 수 있는 마이크로워프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방어스킬은 Countermeasures가 있다.
디스플래서는 보조무기를 떼고 아군을 수리하는 버프 빔(HMD조준)을 장착한 기체이다. 주무장은 마그캐논이고 방어스킬로 Countermeasures를 사용할 수 있다.
헤비 클래스는 HMD조준으로만 가능한 강력한 무장을 탑재하였고, 느리지만 순간적으로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마이크로워프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으며 EMS(전자기실드)를 펼칠 수 있다.
스펙터는 큰 범위에 여러발의 탄을 날리는 플락 캐논(HMD조준)을 탑재하였다.
스톰은 아머보다 실드에 투자되었으며 에너지 개틀링 레이저(HMD조준)을 사용한다.
마엘스톰은 큰 구경의 박격포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밴시는 팀원들을 수리시키는데 최적화된 기체이다. 적에게 스파이터봇을 투척해 잠시 조종불능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다.
가디언은 밴시의 주무장인 페이저를 블라스터로 교체하여 화력을 높이고 스파이터봇 대신 ECM을 사용한다.
팬텀은 버프빔을 떼버려 아군을 수리하는 능력은 없어졌지만 미사일을 탑재하여 더욱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으며, EMP기뢰를 살포할 수 있다.
웜홀이라는 전장과 초록색 바이러스가 전염되는 컨텐츠가 추가되었다
최근 VR팀이 해고되었다는 소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