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nicle Info
이 문서는 공식 연대기(Chronicle)로써, 공식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로니클에서 전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건별 시간 순서는 연표를 참고하세요.
크로니클 내용 안에 원문에 없는 내용을 추가하면 안됩니다! 타 문서로의 링크, 각주는 허용됩니다.

엘리트

The Elite1)2)

theelite.jpg

지금부터 약 150년 전, 모든 종족이 서로와 접촉하게 된 이후로 항성간 무역 규모는 날로 증가하여 왔으며, 또 이 현상은 콩코드(CONCORD)와 같은 국제 협력 기구들이 설립됨에 따라 더욱더 가속화되었다. 오늘날 대다수의 우주선은 캡슐을 내장하고 있는데, 해당 장치는 조종사(일반적으로 캡슐리어로 불려지는)로 하여금 효율적으로 함선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아무나 캡슐리어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함장들은 반드시 특수한 종류의 신경 임플란트를 이식받는 동시에 극도로 어려운 훈련을 거쳐야만 하는데, 오직 소수의 학생만이 시험을 통과할 수 있다. 그로 인해 캡슐리어들은 사회 내에서도 특수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이들에게는 정부로부터 각종 특권이 주어지는데, 왜냐하면 항성간 무역에 종사하는 자가 얼마나 많으냐에 따라 제국의 경제적 발전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현재 제국들은 캡슐리어를 통제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정작 상황은 반대로 흘러가고 있다. 조종사가 가지는 특별한 지위 덕분에, 모국에 대한 이들의 독립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증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아직 많은 자들이 제국 소속의 회사 혹은 조직에서 일하고 있지만, 업무는 대부분 자율적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시장에 진출하는 조종사의 수가 계속 늘어나면서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문제의 심각성을 어느 정도 완화시켜주었고, 점점 더 많은 자들이 기존 국가 체제를 벗어나 독립적으로 행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국에 소속된 캡슐리어의 수는 오히려 증가했다. 자율성을 얻은 이들의 경우 독자적인 연합체 혹은 국가를 변방에 수립하고 있으며, 그 영향력과 세력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캡슐리어들은 높은 명성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이권을 누리고 있는데,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신체를 복제하는 행위가 허락된다는 점이다. 사실 클로닝 기술은 모든 제국에서 그 사용이 엄격히 통제되고 있다. 비록 몇몇 불법 클로닝 기지가 운영되고 있긴 하나 거의 대다수의 복제 시설은 제국 정부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클론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아주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한다. 캡슐리어는 해당 직업의 특수한 성격으로 인해 복제 기술 사용이 어느 정도 허용되는 극소수의 분야 중 하나이지만, 어떤 특별한 종류의 클론을 가지려면 자비로 비용을 충당해야 한다.

1)
초안 번역 출처 : http://www.joysf.com/4255001
2)
초안 번역자 : 헥사크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