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nicle Info
이 문서는 공식 연대기(Chronicle)로써, 공식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로니클에서 전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건별 시간 순서는 연표를 참고하세요.
크로니클 내용 안에 원문에 없는 내용을 추가하면 안됩니다! 타 문서로의 링크, 각주는 허용됩니다.

빛의 아이들

The Children of Light 85)86)

c_o_l.jpg

중심부 항성계를 오고가는 칼다리 상인들은, 이옌-오우스타 스타게이트 근처에서 가끔씩 목격되는 루틴(Lutins)의 현란한 댄스를 좋은 징조라고 여겼다. 현지에서 살고 있던 몇몇 갈렌테 주민들은 이 정체불명의 빛들을 숭배하기까지 했는데, 이 빛들은 다가오는 함선을 향해 마치 천사들처럼 접근하다가, 해당 우주선이 변방으로 점프하면 곧바로 사라졌다. 아마르 상인들 중에서도 가장 성격이 나빴던 자들은, 함선이 워프하기 전 그 안에 타고 있는 여자와 아이들과 노예들을 안정시켜주는 일종의 거품 따위로만 여겼다.

당시 경계 지역에서는, 정체불명의 드론들이 이옌-오우스타 전쟁으로부터 복귀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는데, 아마도 누군가가 지난 세기에 있었던 칼다리 독립운동을 다시 상기시키려고 하는 것 같다. 일부 음모론자들은 해당 현상이 조브의 실험으로 인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이에 별로 관심이 없었던 아마르인들은 빛의 축제를 본 사람들의 첫 아들이 자유를 얻을 것이라는 민마타 노예들의 신앙을 활용하여 큰 수익을 올렸다.

비록 이곳을 거쳐서 갈 경우 이동 시간이 종종 평소보다 두 배로 늘어나기 일쑤였지만, 어떤 노예선들은 위에서 언급된 미지의 현상(아마도 연출된 것이겠지만)을 보여주면 화물들의 폭동 가능성을 낮출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품고 일부러 갈렌테 경계 지역을 지나기도 했다. 심지어 몇몇 노예주들은 루티, 즉 “축복받은 부모들”의 자녀를 풀어줌으로써 이러한 미신을 더욱 부추겼다. 하지만 다른 자들은 그렇게 자비로운 편이 아니었고, 오히려 루틴의 축복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카플리 빵에 독을 넣음으로써 인간 화물을 무력화시키기도 했다.

해당 현상(이른바 '이옌 픽시'라고 불려지는)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이루어졌으나 아무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교통량의 증가로 인하여 수입이 늘어난 아마르 제국이 학계에 압력을 행사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가장 호기심이 많은 학자들조차도 본 노드 주변에 센서를 설치하려는 시도를 포기해야만 했다.

시간이 지나자 루틴의 전설은 민마타 노동자들 사이에서 점점 광범위하게 퍼져나갔다. 여전히 민마타인들은 카플리 빵을 구우면서 자유로워지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심지어 산 마타의 어떤 조용한 곳에서는 일 년에 가장 해가 짧은 날인 루틴리르, 즉 “빛들의 축제”에는 수 천명의 루티 가족들(아마타의 지배 아래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살고 있는)이 모이기도 한다.

현재까지 루틴을 설명하기 위해 제기된 수많은 이론들 중 학계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가설은, 스타게이트의 노후화된 통기 시설에서 새어 나오는 과열 플라즈마가 그 원인이라는 것이다. 우주선의 속도와 각도, 그리고 워프 드라이브의 진동 주파수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통기 시설에서 유출된 플라즈마가 점프 게이트의 보손 스피어에서 떨어져 나와 우주선에 이끌리게 된다. 이 플라즈마가 우주선의 방어장과 반응하게 되면 짧은 시간 동안 다채색의 빛을 일으키는 것이다.

세월이 흐르면서 이상 현상의 숫자는 급격하게 줄었는데, 이는 아마도 점프게이트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도 이상 현상에 대한 보고가 극소수 있기는 하나, 대부분의 경우 사기임이 밝혀졌다. 그 결과로, 이옌-오우스타 항성계의 교통량은 갈수록 줄어들어 지금은 그저 조용한 지름길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게이트 주변에서는, 전설 속의 아름다움을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영혼을 발견할 수 있다.

85)
초안 번역 출처 : http://www.joysf.com/4439248
86)
초안 번역자 : 헥사크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