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드론 카이팅

미션이나 데드사이트 등에서 등장하는 엘리트 랫1)의 어그로 우선순위는 드론에 가장 높게 잡혀있어 드론부터 공격하려는 것을 역이용하는 방법이다. 아래의 루틴을 이용하면 엘리트 랫에 의한 워프 재밍이나 전자전에 의한 난점을 극복할 수 있다.

1. 하는 방법

1. 엘리트 랫(이하 랫)이 함선에 락온을 걸고 공격 및 전자전을 걸어오는 것을 확인한다.
2. 드론을 사출해서 랫의 어그로를 땡겨와 함선에 걸린 락온을 풀게 만든다.
3. 랫의 락온이 풀리고 드론을 공격하는 낌새가 보이면 드론이 얻어맞기 전에 집어넣고 다시 랫이 함선에 락온을 걸때까지 기다린다.
4. 랫이 다시 함선에 락온을 걸고 전자전을 걸어오면 그 때 드론을 꺼내 해당 랫을 공격해서 처리한다.
5. 랫의 어그로가 다시 드론에 끌리거나 해당 랫이 모두 사라질 때까지 위의 루틴을 반복한다.

2. 팩션 별 엘리트 랫 접두어

블러드 레이더 : Elder
산샤 : Loyal
구리스타 : Dire
엔젤 카르텔 : Arch
서펜티스 : Guardian
로그 드론 : Strain

3. 참고사항

가장 성가신 대상인 엘리트 프리깃 랫의 어그로가 초기화되어 다시 드론을 공격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분가량이며 로그 드론의 엘리트 프리깃은 함선에 한번 어그로가 끌리고 난 이후에는 드론을 꺼내도 드론에게 어그로가 끌리지 않는다.

4. 주의사항

Worlds Collide를 비롯한 일부 미션에서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어그로가 끌리기 전에 미리 거리를 벌려놓거나 스마트 밤의 광역 대미지를 이용한 근거리에서 오빗을 도는 랫을 처리하거나 스테이시스 웹 모듈을 이용하여 속도를 최대한 줄여서 처리하는 차선책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1)
랫의 이름에 접두어가 붙은 랫들